Culture
home

누구나 함께 달려요, 티키타카!

1 more property

Founder도 함께 달려요, 티키타카

Q. 자기소개와 동아리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R&D Division의 소프트웨어 개발자 Jayce Lee 입니다. 저는 CLO Virtual Fashion 입사 4년차 Software Engineer이며, CLO, Marvelous Designer, Jinny 소프트웨어의 기능 개발과 그에 따른 주기적 업데이트를 담당하고 있어요.
‘티키타카’는 축구/풋살 동아리로서 신규 입사자부터 Founder까지, 직군 구분 없이 남녀노소 공놀이를 좋아하는 모든 분들이 모여 퇴근 후 주기적으로 ‘행복 풋살’을 즐기고 있답니다!
CLO Virtual Fashion 창립 이래로 가장 역사가 오랜 사내 동아리인 만큼 다양한 멤버들이 꾸준히 활동하고 있으니 공을 차고 싶으신 분이라면 언제든, 누구든 환영합니다!

Q. 가장 기억에 남는 동아리 활동은 무엇인가요?

2021년 Year-end Holiday가 생긴 첫 해, 첫 휴일의 아침이 단연 기억에 남습니다. 다 같이 모여 풋살을 하고 연말 회식을 진행했었는데요. 모두가 쉬는 날이라 대부분의 멤버들이 참여할 수 있었고, 추운 겨울임에도 다들 축구에 대한 열정으로 즐거운 경기를 진행했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경기도 경기었지만 매서운 한파 속 다 같이 뜨거운 땀을 흘린 후 함께 먹는 꿀맛 같은 회식이란...! 말이 더 필요 없는 정말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연말 행사를 주기적으로 추진해 보려고 합니다.

Q.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경기 외에도 조만간 예정된 활동이 있다고 들었는데요. 이에 대해 소개해 주시겠어요?

여름으로 접어들며 야외 활동 하기 좋은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코로나 이후 첫 MT가 바로 다음 달인 6월에 예정돼 있습니다!
풋살장이 딸린 펜션을 예약해 두었는데 그곳에서 신나게 축구를 하고 고기도 구워 먹으며 1박 2일간 즐기고 올 예정입니다. 멤버들과 MT를 즐길 생각에 벌써부터 설레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팀원들과 단합을 다질 수 있는 활동들도 계속해서 기획할 예정이니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활동 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그리고 야외 운동이라 날씨와 체력이 중요할 것 같은데 어떠신가요?

평일 퇴근 이후가 인기 시간대다 보니 특히 경기 뛰기에 날씨가 좋은 계절에는 경기장을 잡기 어려운 편이긴 합니다. 다른 단체에서 장기 예약을 하는 경우도 있어 경기장 예약에 실패할 때도 있지만 적어도 한달에 경기를 한두 번은 꼭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더운 날씨와 장마로 인해 경기장 예약이 상대적으로 쉬운 편인데요, 초반엔 더위로 땀을 엄청 흘리지만 멤버 구분 없이 다 똑같이 힘들기도 하고 뛰다보면 적응해서 땀이 덜 나는 것 같더라구요, 심지어 무더운 날에 경기를 뛰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오히려 오한이 들고 춥게 느껴지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겨울에도 추운 날씨로 예약이 비교적 쉬운 편이기에12월부터 1월경까지 예약을 조금 더 많이 할 수 있을 때 집중적으로 예약해 경기를 하고 있습니다!
풋살이 아무래도 체력 소모가 큰 운동이라 초반에는 근육통으로 온몸이 아픈 느낌이 들 수 있는데요, 이 또한 체력적으로 적응하면 괜찮아집니다. 사실 풋살은 경기를 하다 부상당하기 꽤나 쉬운 종목이긴 한데요, 달리다가 넘어질 경우 정말 위험하다는 것을 모두가 잘 알고 있기에 최대한 부상 없이 안전하게 경기할 수 있도록 다들 신경쓰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강한 승부욕 때문에 멤버들이 돌아가며 부상을 입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Q. 앞으로 해보고 싶은 동아리 활동이 있으시다면 소개해주세요!

저희는 매주 1회 정기적인 풋살 경기를 하고 있지만, 아직 정식 축구 경기를 진행해 보지는 못했습니다. 주말에도 우리 멤버들 여건이 된다면 다른 단체의 축구팀과 대결을 하거나 동아리 멤버를 두 팀으로 나눠 11:11 축구 경기를 진행하고 싶습니다.
CLOver 분들이 잠재우고 있던 공에 대한 욕구를 표출하여 저희 티키타카에 과감하게 문을 두드려주신다면 빠른 시일 내에 가능하지 않을까요? 티키타카 회장님을 포함하여 많은 멤버들이 갈망하고 있는 MT도 진행할 예정이기에 앞으로도 다 같이 축구에 조금 더 열광할 수 있는 날들을 계속해서 만들어나가고 싶습니다! 그리고 타사 축구 동아리도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요, 기회가 되면 대결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싶어요!

Q. 마지막으로 티키타카 동아리 가입을 고민하는 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풋살을 취미로 즐기시지만, 막상 어려운 스포츠라고 생각하여 선뜻 시도할 용기를 내지 못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희 티키타카는 실력과 성별, 나이에 상관없이 다양한 분들이 참여하고 계십니다. 동아리 내에 여성 멤버분들도 계시고, 신규 입사자분들도 입사 첫 주에 바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CLOver의 지인도 가끔 용병으로 참여하시는 것은 공공연한 비밀이에요 )
평소 축구나 풋살에 관심이 많으신 분, 티키타카가 어떤지 한 번 경험을 해보고 싶으신 분 모두 언제든지 근처에 있는 티키타카 멤버를 찾아주세요!
티키타카에선 여러분도 Sonny가 되실 수 있습니다!